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옥타코어 CPU로 빠른 동영상 재생

728x90
300x250

옥타코어 CPU로 빠른 동영상 재생

기존의 순정 내비게이션은 CPU 성능이 다소 낮은 관계로 인하여 길안내만 충실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 음악 감상 외에는 특별한 기능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내비게이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파인드라이브 AI3가 있습니다. AI3는 AI2에 비해서 CPU 성능이 개선되어 더욱더 빠르게 작동한다고 합니다. 내비게이션을 업그레이드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인터넷을 통한 동영상 감상 또는 영화 감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5G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있기에 유튜브 감상에 있어서 데이터 부담이 없는 편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부터 사용해보았습니다. 광고가 자동으로 넘어가는 유튜브 어플이며,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인터넷을 찾아보면 많이 나와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테더링으로 사용은 하고 있지만, 추후에는 휴대용 라우터를 사용해서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데이터 나눠 쓰기라는 아주 좋은 요금제가 있습니다.

 

 

유튜브는 물론 TV 어플을 실행을 해보니 내비게이션 안내가 중단이 되거나 끊기는 경우는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한 동영상 재생은 스마트폰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한꺼번에 여러 어플을 연속적으로 실행하고 닫고, 실행하여도 길안내가 느려지거나 혹은 어플들이 느려지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간혈적으로 중단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초기에 발생하는 버그가 아닐까 추측이 됩니다. 간혹 프로그램이 강제적으로 종료된 경우는 2번 정도 있었습니다. 착한 티비의 경우 스마트폰 외에는 아직 호환성이 검증이 되지 않았다고 하니, 그때까지는 끊기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재생을 위해서라면 유튜브도 좋지만, 동영상 플레이어를 직접 실행을 해봤습니다. PC에서는 다양한 동영상 플레이어는 많지만, 스마트폰에서 최적화된 동영상 플레이어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제 경우 PC에서는 유료로 구매한 곰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곰플레이어가 광고가 나와서 사용에 조금 불편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는 VLC 어플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PC용 동영상 플레이어의 경우 무료 소프트웨어는 대부분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광고가 나오지 않는 소프트웨어는 유로로 구매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인드라이브 AI3는 옥타코어 CPU로 매끄럽게 재생되는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동영상 크기가 다소 커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대용량 파일의 동영상이 재생이 되는지 궁금했습니다. 메모리 카드 용량이 작아서 그런지 동영상을 몇 개 넣지 않았습니다.  생각 외로 끊김 없이 재생이 되었습니다. 시간 관계상 1시간 정도 동영상 재생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단, 한 번도 끊김 없이 재생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동영상 크기가 다소 커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대용량 파일의 동영상이 재생이 되는지 궁금했습니다. 메모리 카드 용량이 작아서 그런지 동영상을 몇 개 넣지 않았습니다.  생각 외로 끊김 없이 재생이 되었습니다. 시간 관계상 1시간 정도 동영상 재생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단, 한 번도 끊김 없이 재생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리뷰를 하면서 메모리카드를 교체하시는 분들도 볼수 있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메모리를 업그레이드 시에는 아틀란 등 새롭게 설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메모리카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CLASS 10, 256GB , MLC 지원되는 메모리 카드로 바꾸고 싶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의 경우 lx 3000의 경우 128GB로 넉넉하게 저장하고 있습니다.

 

▲ 파인드라이브 AI3 :  뮬란 재생 ( 자막까지 깔끔하게 재생 ) 

 

곰플레이어, KMP는 설치를 했으나, 광고로 인하여 제어가 다소 어려운 부분( 광고 팝업창을 닫는 부분이 화면에 가려짐_ 이 있었고, 일부 동영상은 코덱 미지원으로 동영상이 재생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에 최적화된 VLC 어플로 메모리에 카드에 있는 동영상을 재생해봤습니다. 파일은 1기가, 10기가 동영상을 플레이해봤습니다. 보통 10기가 파일은 재생 시 끊기는 현상이 종종 발생했지만, 안드로이드 AI3는 끊김 없이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이제는 자동차 극장을 가지 않고 차에서도 편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 파인드라이브 AI3 : VLC 플레이어로 유아 애니메이션 재생 

 

아이들을 위하여 유아 동영상들을 AI3에 삽입후 재생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에게 많은 동영상을 보여주어야 하는 경우 메모리카드를 기본 제공된 메모리카드보다 용량이 큰 메모리카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파인드라이브 AI3 : VLC 플레이어로 10기가 대용량 파일 재생

 

동영상마다 코덱지원으로 인하여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VLC에서는 대부분의 동영상이 재생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운전 중에는 영화 시청을 하면 운전에 집중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차 또는 정차 시에만 이용해야 합니다. 동영상 재생이 되더라도 길 안내는 계속됩니다. 파인드라이브 AI3는 디젤차에서는 다소 영화를 즐기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디젤이 아닌 휘발유, 전기 차량의 경우 편안하게 영화 감상이 가능할 듯 보입니다. 디젤차는 디젤의 묵직함과 떨림으로 인하여 영화 감상 시에는 다소 방해 요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적이 드문 곳에서 커플, 가족이 함께 영화를 감상하기에는 화면이 다소 작은 느낌은 들지만, 차에서 편안하게 영화 감상이 가능합니다. 

 

파인드라이브 AI3는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구동이 되기에, 플레이스토어 지원으로 인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해상도로 인하여 설치 후 다소 제약이 있을 수 있지만, 해상도에 문제가 없는 어플들이 대다수이기에 어플 사용에 있어서 큰 제약이 없을 듯싶습니다. 

 

파인드라이브 AI3는 옥타코어 CPU 장착으로 인하여 기존 순정 내비와는 확실하게 빠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AI2를 주변에도 몇몇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고, 그 덕분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파인드라이브는 3번째 안드로이브 스틱을 출시한 상황입니다.. 비슷한 기능을 가진 몇몇 안드로이드 스틱들이 있지만, AI3가 출시됨에 따라 더욱더 사용자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내비게이션으로 다양한 어플 설치가 가능하며, 어플 실행 시에는 옥타코어 CPU로 인하여 어플 실행은 물론 다양한 어플을 빠르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본 리뷰는 파인드라이브의 제품 지원으로 객관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