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편리한 앱 설치로 인하여 순정 내비 변신이 기대된다.

728x90

편리한 앱 설치로 인하여 순정 내비 변신이 기대된다.

파인드라이브 AI3를 설치 후 일주일 가량 운행해봤습니다 일주일 동안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음악 감상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회사와 집 사이의 거리는 내비를 찍지 않아도 이동할 만큼 익숙한 거리이기에, 출퇴근 시에는 특별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특히 혼자 출근, 퇴근을 하다 보니 음악만 나오는 유튜브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가요 모음, 컬투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호합니다.  

컬투쇼 모음을 듣다보면 웃으면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여행을 못 가는 편이지만, 새로운 여행지로 떠나는 즐거움은 언제나 설레게 됩니다. 최근 인기 가요는 잘 알지 못하고, 뒷좌석에 아이들은 8090 음악을 잘 모르기에, 컬투쇼를 아이들과 함께 자주 듣는 편입니다.  컬투쇼는 아이들과 함께 사연을 듣고  "5만 원~10만 원이요" 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부득이하게 동영상 촬영을 위해서 집사람에게 운전을 부탁하였고, 전 잠시나마 이렇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저 또한 운전하면서 동영상을 보는 경우가 없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착한티비"를 검색합니다. 설치는 다른 어플과 동일하게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착한티비" 어플은 파인드라이브 AI3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착한티비" 어플은 태블릿에 깔아 두면 TV 시청이 가능한 간이 TV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또한 야외에서는 빔프로젝트 또는 무선 동글이를 사용해서 TV를 보기도 합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서 자동 팝업모드, 자동 전체 창 설정을 하면 변경을 해주면 더욱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하는 창에서도 길 안내는 지속적으로 표시해주고 있기에 운전 시에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TV 어플이기에 실행을 해도 길안내는 계속 됩니다. 

집에서 보는 아주 선명한 TV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차량에서 편하게 TV 감상할 수 있으니 그만큰 눈과 귀가 즐거워집니다.  물론 눈이 즐거워지면 운전에 방해가 됩니다.  TV 시청은 물온 주차, 정차시에만 이용해야 합니다. 

 

실시간 TV 어플중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어플입니다. 해당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TV 어플도 있지만, 보고 싶은 채널을 보기 위해서는 각 어플들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착한 티비 어플은 다양한 실시간 방송들을 골라서 볼 수 있으며, 좋아하는 채널들을 즐겨찾기로 추가하여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 방송사 어플을 별도로 설치해야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TV 시청중에도 목적지 안내는 계속됩니다. 아틀란 지도를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면 TV 어플은 작은 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길 안내중이라면 TV 어플이 아닌 다른 어플 작동 시에도 팝업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변환이 쉽고 빠르게 가능합니다. 

전체 화면, 팝업 화면으로 기본 구성외에도 듀얼로 구성이 가능하지만, 카니발 순정 내비의 경우 다른 차와 다르게 디스플레이 화면이 작은 관계로 인하여 듀얼 구성보다는 전체 화면, 팝업 화면이 더욱더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 외 다양한 어플들을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호환성 때문에 설치를 못한 몇몇 어플들이 있지만, 문서 관련 어플 및 게임 어플들을 제외한 간단한 어플들은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각종 메신처 프로그램은 설치는 가능했지만, 이용하는데 있어서 다소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은 설치는 가능했지만,  터치를 하면서 대화를 한다는게 여간 쉬운 일은 아니였습니다. 

작년부터 코로나로 인하여 캠핑을 자주 못가고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사용하는 캠핑용 냉장고인 알피쿨 T50 은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냉장고 온도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가 조금 잠잠해지면, 아이들과 함께 캠핑장으로 이동시에 온도 조절을 스마트폰이 아닌 자동차에서 제어가 가능할듯 합니다. 차량용 냉장고 온도를 제어할 수 있으니 너무나 편리하지 않을까요? 

파인드라이브 AI3는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기존의 순정 내비를 업그레이드가 되어 다양한 어플 설치가 가능합니다. 차량에서 사용이 편리한 TV 프로그램, 영화, 유투브 외에도 각종 간단한 생활 어플들을 추가적으로 설치를 한다면, 순정 내비 화면을 통해 새로운 신세계가 펼쳐질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본 리뷰는 파인드라이브의 제품 대여로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