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자동차를 반짝 반짝하게 하는 노하우,팀앤브라운 광택기

728x90

 

자동차를  반짝 반짝하게 하는 노하우,팀앤브라운 광택기

집에서 사용할 충전식전동드릴을 알아보던 중 팀앤브라운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전동드릴하면 보쉬, 블랙앤데커가 상당히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전부 해외의 업체들뿐이고 국내의 업체든 많이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산업자재인 전동드릴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많은 분들이 실제로 구매를 해서 사용해서 사용하고 있고, 2008년부터 비행기를 뚫는 탐앤브라운, 충전식 전동드릴고 주목을 받았고, 홈쇼핑에서 35만세트를 판매하는 기염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탐앤 브라운에서 생산되는 전동기계는 핸디현 전동드릴, 핸드형 예초기, 핸드현 광택기, 충전드릴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번에는 팀앤브라운 광택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팀앤브라운 광택기를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탐앤브라운 전동기계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배터리, 충전기는 별도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배터리의 경우 팀앤브라운 모든 제품들과 공통으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배터리,충전기는 한번구매를 하게 되면 다양한 제품을 추가적으로 구매를 하게 되면 더욱더 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백업패드는 교체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백업패드는 교체가 가능한 구조입니다. 가끔 전동드릴을 사용하다보면 헤드부분이 종종 고장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앤브라운 광택기는 백업패드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전압 : 12V (1300 mAh) 배터리 : 리튬-이온(Li-ion) 아답타 정격 : 100-240V, 50~60Hz (출력 12.6V)
무부하 회전속도 : 0~3000 RPM 무부하 작동시간 : 120 분(5단 기준)
용도 : 차량, 금속, 대리석, 도기, 세라믹, 플라스틱, 가전제품, 화강석, 타일 광택 및 연마작업

- 가정에서 구두 광택과 운동화 세척을 할 수 있다.
- 실내 벽면, 바닥, 장판에 낙서를 제거.
- 화장실내 타일, 욕조, 세면대, 좌변기 묶은 오염물질 제거.
- 1단~5단 속도 조절장치로 컴파운딩 공정(2000 RPM), 클리어/글레이징 공정(1500~1800 RPM) 등 전문적이고 세밀한 작업가능.
 이는 기존 사용되고 있는 충전드릴 및 앵글 그라인더가 속도 조절이 쉽지 않은 단점 커버.
- 콤파운드, 광택, 왁싱 작업등의 자동차 연마작업을 할 수 있다.
- 가정에서 구두 광택과 운동화 세척을 할 수 있다.
- 그 외 도기, 세라믹, 플라스틱, 가전제품, 대리석 왁스 작업.
- 목재를 이용한 D.I.Y 시, 사포패드를 이용해 거친 표면을 부드럽게 샌딩할 수 있다.

보통 광택기하면 자동차를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팀앤브라운 광택기는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기에 과연 어떨지 사용해보겠습니다.  사실 광택기를 받았을때에는 융이 1개만 들어 있을줄 알았는데, 이렇게 융이 4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패드는 100m(4인치)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운 융패드, 거친 융패드, 스펀지패드, 사포패드 이렇게 4개는 기본세트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각 패드는 별도로 구매 ( 1만원)가 가능합니다. 융패드의 경우 더러워진 경우 손으로 잘 빨아서 사용하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해보입니다. 하지만, 스펀지패드, 연마작업용 사포패드의 경우 사용하다가 별도로 구매를 해야할듯 싶습니다. 사포패드의 경우 다소 비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사포들과 호환이 되었으면 하는 아쉬운이 있었습니다.  각 가정에서도 가죽쇼파, 가구등 청소에도 상당히 유용해보입니다.  



팀앤브라운 광택기는 1단~5단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1~2단까지는 한손으로 작업이 가능했지만 3단~5단은 두손으로 작업을 하는게 조금 낳은듯 싶었습니다. 약간의 진동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사용하는 트럭에 사용해봤습니다. 새차를 거의 하지 않는 편이라서 그런지 광택기를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손잡이 부분쪽만 작업을 해봤습니다. 융으로 한번쓱 문질러봤습니다. 광택 전, 광택 후를 비교해보니 광택기를 사용해서 광택한 보람이 있었습니다. 트럭 옆면, 앞면을 청소하는데 대략 40여분이 걸려서 광택이 완료되었습니다. 40여분동안 광택을 내면 배터리가 힘이 딸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승용차 한대를 광택을 내기에는 충분한 배터리 용량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핸드형 광택기로 새차를 해본적은 없었지만, 처음해보기때문에 아무래도 조금더 디테일하게 새차를 해볼수 있었습니다. 트렁크에 넣어두고 급하게 새차를 해야하는 경우 간편하게 광택을 낼수 있고, 크기도 작기 때문에 후대성과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자동차 광택을 내는 용도외에 각종 금속, 가구류, 도자기, 렌즈상단, 싱크대등 각종 광택을 내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승용차에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팀앤 브라운 광택기로 세차를 깨끗하게 하는데 있어서 광택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더 깨끗하게 광택을 낼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최근 DIY 제품 보급으로 인하여 많은 주부들이 가구를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나무제품 하나씩 사포를 하는 경우 팀앤브라운 광택기에 사포를 부착하여 사포를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도 또 하나의 매력입니다. 기존에 팀앤브라운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추가적으로 배터리, 충전기는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배터리의 경우 팀앤브라운에서 출시하는 핸드드릴, 예초기등 모든 제품들과 호환이 된다는 점은 한개의 배터리,충전기로 많은 제품들과 호환이 되기 때문에 충전드릴, 예초기, 광택기들을 추가적으로 구매를 한다면 상당히 매력이 있을듯 합니다.

팀앤브라운 홈페이지 : http://timnbrown.com/
팀앤브라운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nbcorp
팀앤브라은 트위터 : http://twitter.com/timnbrow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