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삼성 리모컨, 스마트TV 조작,스타일 좋은데?

728x90

 

삼성 리모컨, 스마트TV 조작,스타일 좋은데?

스마트TV를 사용한지 1년이상이 다 되어 갑니다. 잘 사용하지만, 아이들이 수시로 만지고 특정버튼을 주로 누르기 때문에 어느순간 고장이나서 건전지도 바꾸어보고 여라가지 방법들를 시도를 해보다가 고장이라고 판결을 내렸습니다.  리모콘은 소모품인 관계로 인하여 A/S가 되지 않는다고 해서 삼성 스마트TV에 사용이 가능한 리모콘을 알아봤습니다. 그런 와중에 오픈마켓에서 최저가로 판매중인 삼성 리모콘을 7천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사실 정품이기는 하지만, 벌크제품이라는 부분이 조금은 걸렸습니다. 그래도 일단 구매를 해봤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삼성 리모컨 BN59-010554A입니다.  정품처럼 케이스에 들어 있지 않고 간편한 포장지에 살짝 쌓여진 리모컨입니다. 그렇지만,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서 왔는지, 기스는 전혀 없었습니다.  벌크제품이라서 그런지 정품포장 제품에 비해서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리모컨과 동일한 리모컨을 구매를 하려고 인터넷을 찾아봤지만, 도무지 같은 모델은 찾을수 없었기에 선택한 삼성 스마트TV 리모컨입니다. 일부 삼성매장을 방문하지 않으면 구매가 힘든 리모컨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삼성tv리모콘, 쿼티리모컨, 스마트tv리모컨, 삼성 스마트 리모컨, 스마트폰 리모컨, 삼성 스마트tv, 삼성 리모컨, 삼성 tv 리모콘, 삼성 스마트tv리모컨

5년전 구매한 PAVV TV와도 호환이 됩니다. 또한 작년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스마트TV에도 호환이 가능했습니다. 기존의 TV 리모콘과는 다르게 고무 버튼 방식이 아닌 터치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크기는 더 작아지고 슬림해졌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TV와 같은 리모콘은 조금 고가이기에 호환 리모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1만원도 안되는 가격이기때문에 중국에서 만든 제품일까 생각을 했는데, 뒷면을 확인해보니 MADE IN KOREA , SAMSUNG TV라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1.5V 알카라인 AAA형 배터리 2개가 들어갑니다. 일부 리모컨의 경우 AA형 2개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삼성tv리모콘, 쿼티리모컨, 스마트tv리모컨, 삼성 스마트 리모컨, 스마트폰 리모컨, 삼성 스마트tv, 삼성 리모컨, 삼성 tv 리모콘, 삼성 스마트tv리모컨


 
영어로 표기되어 다소 아쉽지만, 저렴한 가격에 반한 리모콘        

 
숫자 패드, 음량조절, 채널조절, 각종 버튼들이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손쉽게 작동이 가능해보였습니다. 특히 시중에서 판매하는 통합 리모콘은 음량, 채널 조절은 가능하지만, 스마트한 기능을 사용할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정품 리모컨이기에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았도 됩니다. 사실 스마트TV에서는 쿼티 리모컨을 사용하면 인터넷 서핑이 상당히 유용 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기에 구매를 망설였습니다.

스마트TV를 사용하다보면, 채널, 음량 조절외에 화살표버튼, 선택버튼, 이전 버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적인 통합 리모콘은 그런 기능이 없기 때문에, 삼성 TV 리모콘으로 선택을 해봤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구매한 리모콘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한 기능인 재생, 이전, 다음 기능과 함께 3D 변환기능까지 전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보보기, 옵션버튼인 A,B,C,D까지 사용할수 있으니 더더욱 매력적입니다.

영문 리모컨라서 한글표시가 없고, 인터넷검색시 한글입력은 상당히 불편한 단점이 있습니다. 한글/영어/특수키 입력은 화살표키로 움직이면서 선택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 스마트 TV로 인터넷 서핑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삼성 TV 리모컨보다는 삼성 스마트TV 전용 쿼티 리모컨(6만원대)을 추천해드립니다.

터치방식이다보니 아무래도 사이드 부분은 상당히 유연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번 삼성 TV 리모콘은 기존의 고무방식보다 더욱더 진보적인 기술로 인해서 고무가 없어졌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기존에 리모콘의 경우 랩으로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하시는 분도 보게 되었습니다.

기존 리모컨의 경우 고무가 있었던 리모콘의 경우 틈새 사이로 먼지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리모컨의 경우 그럴 걱정이 없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무방식이 아니라서 반응이 느릴줄 알았는데, 고무(실리콘) 재질과 동일하게 동작 속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삼성tv리모콘, 쿼티리모컨, 스마트tv리모컨, 삼성 스마트 리모컨, 스마트폰 리모컨, 삼성 스마트tv, 삼성 리모컨, 삼성 tv 리모콘, 삼성 스마트tv리모컨

이번에 구매한 삼성 TV 리모컨은 삼성 3D TV, 인터넷 TV, 스마트TV, LED TV, LCD TV, PDP TV, 2000년 이후 전 모델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삼성 TV 리모컨이 고장중이라면,  리모콘이 고장나면 1000원샵(다이소)에서 전모델에서 사용이 가능한 통합(만능) 리모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삼성 정품 TV리모컨의 선택은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기존의 리모컨의 투박했던 디자인들이 점차 변하는 모습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삼성tv리모콘, 쿼티리모컨, 스마트tv리모컨, 삼성 스마트 리모컨, 스마트폰 리모컨, 삼성 스마트tv, 삼성 리모컨, 삼성 tv 리모콘, 삼성 스마트tv리모컨

 

삼성 리모콘이 혁신이 될 수 있을까? 

스마트TV가 아니여도 삼성에서 출시한 TV( PAVV , PDP, LCD, LED등 )종류라고 한다면, 최근에 출시한 삼성 TV 리모컨 (모델명 :MRC-SL10SV)도 상당히 괜찮아 보였습니다. 특히 삼성 정품(비매품)이지만, 1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를 할수 있다는 점은 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리모컨이 이제는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부분도 상당한 발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향후에 어떤 디자인이 나올지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리모컨에 디자인뿐만 아니라 여성, 어르신분을 위한 숫자 패드가 상당히 큽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이 리모컨도 한번 구매를 해봐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