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사은품으로 받은 와이드 전기그릴에 실망한 사연

728x90

 

사은품으로 받은 와이드 전기그릴에 실망한 사연

 

몇일전 홈쇼핑에 필이 꽂여 물건 하나를 주문했는데, 그 물건의 사은품이 와이드 전기그릴이었습니다. 본물건이 도착후 일주일후에 정확하게 배송이 되어 왔습니다. 전기그릴를 한번 사볼까 고민을 하던 찰나에 와이드 전기그릴을 사은품으로 받게 되니 돈이 왠지 굳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와이드 전기그릴을 한번도 사용을 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인지 전기 그릴이 집에 온다는 소식이 더욱더 반갑게 들렸습니다.

 

키친아트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주방메이커로는 상당히 유명한(?) 메이커인데 살짝 실망할수 밖에 없었던 와이드 전기그릴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 이야기들을 풀어나겠습니다. 키친아트 라팔 미니 전기그릴을 사실분이라면 한번쯤 참고를 하셔도 좋습니다.

 

와이드라는 말이 들어갈 정도로 상당히 큰 크기를 자랑합니다. 보통 불판의 2배이상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가족 식사, 혹은 손님초대등 제사행사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불판일듯 싶습니다. 특히 추석명절때 전을 많이 부쳐야 하는 집에서는 정말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기름배출구가 없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기름배출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기름 배출구가 키친아트의 제품을 실망하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와이드 전기 그릴에 대해서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전기 그릴처럼 1단계~5단계까지의 화력 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보통 2~3단계에서도 충분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화력조절은 일반적인 전기그릴과 비슷한 구조이기 때문에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듯합니다.

 

상단 부분에는 삼겹살, 하단 부분에는 막창을 놓아 삼겹살에서 흘러내리는 돼지기름으로 막창이 한번더 맛나게 익혀주기 위함입니다.  삼겹살,막창, 스테이크, 새우등 각종 요리 구이가 가능합니다. 가족끼지 집에서 옹기종기 모여서 외식하기에는 정말 좋은 사이즈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정육점에서 특별 세일을 하길래 사온 벌집삼겹살입니다. 일반적인 삼겹살보다는 안쪽까지 익혀서 먹을수 있도록 정육점에서 처음부터 칼질을 해서 나오는게 요즘 추세인가 봅니다. 칼집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삼겹살이 더욱더 맛나게 먹을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미지 상당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기름종이(휴지)로 기름을 닦아주면서 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혹 휴지로 기름을 밀어내면서 먹어야 하는 와이드 전기그릴이엇습니다. 분명히 기름 배출구가 있음에도 닦거나 기름을 밀어내면서 먹어야 하는 전기그릴이었습니다.

 

보통 고기를 다 굽고 나면 기름들이 전체적으로 흘러내려서 많이 보이지 않아야 하는데, 흐르지 못해서 고여있는 기름들을 볼수 있습니다. 불판이 살짝 뜨거울때에 기름지, 휴지로 닦아내면 금방 닦이지만, 기름이 심하게 고이지는 않지만, 왠지 모르는 불안감이 찾아는 돼지기름이랍니다.

삼겹살이 아닌 돼지갈비, 소금구이등을 기름의 흐름과 무관한 요리를 할때에는 상당히 유용할듯 싶습니다. 삼겹살등 기름기가 있는 구이용으로는 조금은 많이 부족한 전기그릴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돠이드 전기 그릴을 구매하시는분이라면 여러보로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지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기름배출구가 불판보다 살짝 위를 향하고 있습니다. 보통 상식으로 생각을 하면 불판의 기름 배출구는 불판 보다 아래 혹은 하단 부분으로 향해야 하는데, 원래 이렇게 저희가 쓰는 불판이 잘못되었는지 인터넷으로 해당 모델을 찾아봤습니다. 해당 모델 제품들 전부 기름 배출구가 불판보다 조금 위로 향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몇몇 사용자들이 고기 기름으로 인하여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는 글도 종종 볼수 있었습니다.

 

키친아트 라팔 와이드전기그릴 KAEG-YC1500

- 와이드 전기 그릴 중에서 제일 저렴하게 판매가 되고 있는 모델

- 저렴한 모델이기에 각종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모델

- 기름배출구가 다른 불판의 기름배출구보다 높이가 높아서 기름 배출이 조금은 어려운 전기 그릴

- 저가임에 불구하고 상당히 높은 소비전력(1500W),  전기 그릴의 높이 조절 불가능

- 기름 배출구를 통한 기름 배출통 미포함( 5만원대의 제품만 해도 기름받이통 제공)

 

최근 들어 전기그이 와이드방식이 유행을 하고 있는 추세이기는 합니다. 싼건 2~3만원대부터 비싼제품은 30~40만원대까지 정말 다양한 가격에 와이드 불판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희도 종종 집에서 삼겹살을 먹기 때문에 가스 안전사고를 대비함과 동시에 가스연결시 순간적으로 배출되는 유해가스로 아이들 건강을 생각해봤습니다. 그래서 홈쇼핑에서전기그릴  광고를 하면 언제나 사고 싶은 느낌이 강했습니다.쌍둥이 엄마의 지름심으로 인하여 사은품으로 받은 전기그릴이지만, 사용을 하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키친아트 와이드 전기그릴이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와이드 전기 그릴 구매 노하우를 살포시 알려드리고 합니다.

1. 전기그릴의 높이 조절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2. 기름홀(기름배출구)에서 기름이 쉽게 배출이 되는 구조인지 확인하세요.

3. 구매시에는 소비전력을 정확하고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전기 그릴의 경우 800W~ 2500W의 소비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 전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전기요금이 상대적으로 올라갈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시고 구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전기 그릴를 자주 사용한다면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으로 구매를 하시는 편이 좋을듯합니다. 보통 전기그릴의 경우 장기간 사용하지 않지만,TV는 300W 내외, 다리미가 800W~1500W , 헤어드라이기 600~1300W를 감안하시면 됩니다.

 

와이드 전기 그릴의 장점

1. 많은 양의 고기를 한번에 쉽게 구이를 원하시는 분.

2. 3~4인 혹은 가족 식사용 불판을 찾는 분

3. 가스폭발등 안전 사고를 걱정하시는 분.

와이드전기 그릴은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전기그릴입니다. 손님접대, 가족용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전기로 인한 전기 요금의 부담이 조금 생길수 있거나, 일부 제품의 기름받이가 없는 제품으로 인하여 기름 제거가 안되는 그릴도 있으니 신중한 구매가 필요할듯 보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