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스테인레스 주방제품 청소하세요?

728x90

 


스테인레스 냄비, 후라이팬을 최근들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런 주방용품은 구매보다는 관리가 우선적으로 중요합니다. 스테인레스는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한 반명 관리를 잘못하게 되면 오랫동안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비싸게 구매한 스테인레스 제품 오래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면 누구나 좋아할듯 합니다. 그래서 쌍둥이 아빠가 살포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스테인레스 냄비,후라이팬 관리 요령


일부 고가의 스테인레스 냄비의 경우 요리를 잘못하여 태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비싸게 구매한 스테인레스 냄비를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설겆이를 할때에도 요령이 있습니다. 철수세미는 흠집이 나기 때문에 사용을 하면 안됩니다.

세제를 묻힌 후 부드러운 수세미로 살짝 닦은 후에 물로 살포시
닦고 헹구어도 닦여지지 않는 냄비의 경우 주방용세제를 살짝 매직블럭으로 살포시 닦아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스테인레스의 경우 처음 구매 이후 사용시에는 1/3가량 물을 넣고  식초 3~4방울을 떨어뜨린 이후 끓여주시면 냄비에 얼룩이 생기지 않고 오래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테인레스의 경우 사용 후에는 필히 닦은 후에 보관하세요. 닦지 않고 보관하는 경우 찌꺼기가 붙어 띠어내기가 상당히 어렵고 띠어내는 도중에 기스가 납니다. 기스가 나면 보기가 흉하고 오랫동안 사용이 어려워집니다.

 

 


스테인레스 수저, 젓가락등 관리 요령


스테인레스 세척에는 작은 신경을 써도 오래동안 광이 나도록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정, 식당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 스테인레스로 된 수저, 젓가락을 사용하고 있는데.몇 몇 식당에 다면 기스가 심하거나, 냄새가 제품을 종종 접하게 된다.이런 수저, 젓가락은 세척만 하고 관리를 전혀 하지 않은 제품이랍니다.

광택이 나는 스테인레스 제품은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만날수 있지 않습니다. 스테인레스 망, 스테인레스 숟가락, 젓가락의 경우 끓는 물에 소다를 풀어서 끓인 이후에 푹 넣고 끓이시면 언제나 새 제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안의 스테인레스 조리기구들은 "소다(식소다)"로 관리하시면 오랫동안 광이 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주방에 있는 스테인레스 제품을 광나게 한번 사용해보세요 반짝 반짝 빛나는 제품으로 언제나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를 만들어볼수 있습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도구는 주방의 생명

주방에서 사용하는 도구는 주방의 생명입니다. 예쁘고 새로운 주방용품의 경우 언제나 새제품처럼 관리를 하시면 친구처럼 정이 더 간답니다. 한번 구매한 주방용품은 오래 사용하길 바라는 마음은 어느 주부나 마찬가지입니다.  저희도 금번 이번에 반짝 반짝 빛나는 스테인레스들을 전부 청소를 했답니다. 여러분들도 스테인레스 제품 한번 세척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