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지족동 숨은 맛집, 수제돈까스&우동 맛집 <동우돈>

728x90
반응형

지족동 숨은 맛집, 수제돈까스&우동 맛집 <동우돈>

유성의 끝자락인 노은동, 지족동, 반석동 근처에 맛집들이 많다고 해서 아이들과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노은동 맛집은 노은역 주변으로 상당히 많이 발달이 되어 있습니다. 지하철 역이 아닌 주택단지 근처에도 맛집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 집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수제 돈가스&가락국수 전문점 "동우돈"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지족동돈가스 , #지족동동우돈 , #동우돈돈가스

 

간판을 보지 않고 보면 빵집, 까페로 보일 수 있는 인테리어로 되어 있습니다. 은은한 조명과 함께 깔끔한 인테리어가 잘 어울립니다. 

 

지족동에 위치하고 있는 동우돈은 차량을 가지고 가는 경우 주변 주택가 근처에 차량 통행에 방해가 없도록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간혹 가게 앞에 주차자리가 생기면 주차가 수월합니다. 가게 앞에는 2~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 보이지만, 항상 여유가 있어 보이지 않았습니다. 별도의 주차장이 없기에 아무래도 주차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간 날은 다행히 가게 바로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 저녁이지만,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조용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총 10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으며, 저녁 시간이라서 그런지 배달 어플을 통해서 주문하시는 요리를 만드시느라 다소 바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4명의 테이블, 2명의 테이블등이 있다보니 아무래도 한번에 25명 정도 방문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동우돈까스, 경영식 돈가스, 치즈돈가스, 고구마 치즈 돈가스, 매운 돈가스, 고추냉이 돈가스, 양파 돈가스, 하와이인 돈가스, 모둠 돈가스 등 다양하게 돈가스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떤 돈가스를 먹을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최근 고물가의 행진으로 인해서 대부분의 음식들이 1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평균적인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15,000원대의 울트라 돈까스( 큰 사이즈)를 판매하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돈가스 외에도 돈가스 덮밥, 우삼겹 덮밥, 연어 덮밥, 연어 포케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하고 특색 있는 메뉴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둠 돈가스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특 모둠 돈가스도 있습니다. 가격은 14,000원입니다. 커플끼리 온다면 특 모둠 돈가스와 다른 메뉴들과 함께 주문하면 좋을 듯싶습니다. 

 

일반적인 분식집에서도 나오지 않는 스프가 이곳에서는 제공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크림+옥수수가 합쳐진 듯 맛과 깊은 맛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서 식전에 먹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돈가스는 많은 반찬이 필요 없습니다. 김치, 무, 오이지 3개 정도 나옵니다. 돈가스는 반찬들이 부짐하지 않아도 돈가스가 맛이 좋다면 느끼한 맛을 잡아줄 수 있으면 좋은 듯싶습니다.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먹고 싶어서 선택한 "모둠 돈가스"입니다. 모듬 돈까스는 왕새우튀김과 등심돈가스, 치즈 돈까스 3가지 종류의 메뉴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택한 메뉴입니다. 튀김은 정말 바삭거리면서, 고기의 식감 또한 부드러웠습니다. 바삭거림이 좋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돈가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4인 가족이 방문했기 때문에, 4명 모두 다른 메뉴로 주문을 해봤습니다. 고구마 치즈 돈까스, 스파게티, 모둠 돈가스,  치즈돈가스 주문을 해봤습니다. 나오는 순서는 달랐지만, 다 나올 때까지 기다려보고, 전체 사진을 찍어보기로 했습니다. 

 

모둠 돈가스는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4종류가 나옵니다. 감자튀김은 튀긴 지 오래되어서, 퍽퍽한 경우가 많았는데, 갓 튀긴 감자튀김이라서 그런지 바삭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비주얼 또한 좋습니다.

 

 

 

아이들 엄마는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기에 선택한 까르보나라입니다. 한 젓가락을 먹어봤는데, 스파게티 맛을 잘 몰라서 그런지 보통의 스파게티보다는 다소 부드러움과 치즈로 인해서 치즈향과의 조합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8년전에 먹었었던 울트라 돈가스( 양이 정말 많지만, 돈가스가 두껍지가 않아서 다소 아쉬웠던) 가 생각이 납니다. 이곳 돈가스는 두툼한 고기로 인하여 돈가스의 풍미를 더욱더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치즈로 구성된 치즈돈가스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치즈로 촉촉하면서 부드러움으로 인해서 아이들이 확실히 좋아할 만한 선택입니다. 아이들은 치즈들 좋아하기 때문에 치즈돈가스의 선택은 나쁘지 않습니다. 일부 식당에서 저가의 치즈를 사용하는데, 치즈 돈가스는 부드러운 치즈향이 돈가스의 풍미를 더욱더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4인 가족의 돈가스를 정말 푸짐하게 남김없이 깨끗하게 잘 먹었습니다. 입이 짦은 아이들도 남김없이 깔끔하게 잘 먹는 모습을 보니 가심비가 좋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족동 주택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동우돈"이 왜 지족동의 맛집인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조금 이른 시간에 식사를 했지만, 다 먹고 나올때쯤에는 중학생으로 보이는 학생은 물론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시러 오셨습니다. 노은동, 지족동, 반석동에 돈가스가 생각이 난다면, "동우돈"에서 돈가스 한번 드셔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맛 : ★★★★☆
가격 : ★★☆☆☆
서비스 : ★★★★☆
주차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