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초미니 무선 랜카드 netis wf2120 써보니

728x90

 

초미니 무선 랜카드 netis wf2120 써보니

각 가정, 사무실에 와이파이 환경이 잘 되어 있다보니 유선보다는 무선을 더 많이 선호하고 잇는 추세입니다. 몇년전부터 잘 사용해오던 무선 랜카드가 갑자기 작동이 되지 않는 바람에 저렴하면서 성능이 좋은 무선 랜카드를 찾던 도중에 현재 사용중인 netis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공유기와 랜카드를 같은 제품으로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 netis 2409 무선공유기 리뷰 : http://22st.net/1232 ) 같은 회사 제품을 쓰면 아무래도 속도가 더 잘 나올꺼라는 기대를 해서 구매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netis WF2120 무선 랜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네티스 공유기, NETIS 무선랜카드, USB 무선랜카드, 무선랜카드 추천, 무선랜, 무선랜카드 설치

 

네티스 netis 무선 랜 카드는 상당히 작은 사이즈입니다. 기존의 무선 랜카드는 안테나가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미니 랜카드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한번 구매를 해봤습니다. 일단 1만원도 안되는 가격의 매리트가 있었습니다.

 

 

 청소년,어르신, 여성분들도 쉽고 설치가 가능한 설명서와 시디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설명도 너무나도 쉽게 되어 있습니다.

 

네티스 공유기, NETIS 무선랜카드, USB 무선랜카드, 무선랜카드 추천, 무선랜, 무선랜카드 설치

 

 동전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의 무선 랜 카드입니다. netis WF2120 무선 랜카드는 USB포트에 꽂기만 하면 되는 너무나도 작은 사이즈의 랜카드입니다. 크기가 너무 작은 나머지 오히려 분실이 걱정 될 크기입니다. 길이1.85cm , 두께 0.7cm로 매우 슬림한 형태입니다.

 

 

netis WF2120 무선 랜카드의 크기를 가늠하기 위해서 micro sd 카드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도 좀 작기는 하지만, 크기가 거의 비슷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수년 전에는 이런 무선 랜카드가 아닌 컴퓨터 본체를 열어서 카드식으로 연결을 해야 되었지만, 이제는 USB 포트에 연결만 하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네티스 공유기, NETIS 무선랜카드, USB 무선랜카드, 무선랜카드 추천, 무선랜, 무선랜카드 설치

 

 

 컴퓨터의 전면 또는 후면에 연결만 하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봉된 드라이버를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드라이버 설치는 2분이면 설치가 가능했습니다.설치를 하고 재부팅을 하고 바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합니다. 후면보다는 전면이 와이파이 속도가 더 잘나올것이라는 기대로 앞면에 연결을 해봤습니다.

 

네티스 공유기, NETIS 무선랜카드, USB 무선랜카드, 무선랜카드 추천, 무선랜, 무선랜카드 설치

 

Netis WF2120 의 속도는 802.11b/g/n 으로 무선 속도 150Mb/s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무선 속도를 느끼기에는 충분하다고 느꼅니다. 더 빠른 인터넷 환경을 위해서는 후속 모델인 Netis WF2122 또는 Netis WF2190을 추천합니다.

공유기를 설치를 하고 속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공유기의 위치가 좋지 않아서 그런지 속도가 살짝 떨어진다는 점과 안테나가 외부로 노출이 되어 있지 않아서 약간의 속도 저하가 생긴듯 합니다.  그래도 나름 만족스러운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netis WF2120 무선 랜카드의는 안테나가 내장이 되어 있어도 이 정도의 속도는 왠만한 게임,유투부 재생에 있어서 전혀 문제가 없는 속도입니다. 네티스 netis 무선 랜 카드를 설치를 해봤습니다. netis 무선랜카드는  WF2120은 가격 매리트가 있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재 7,000~8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택배비를 포함을 한다고 해도 1만원에 구매가 가능한 무선랜카드입니다. 특히 무선랜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통해서 Soft-AP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정입니다..  Soft-AP는 PC에 연결된 netis WF2120을 무선 공유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 작은 랜카드 하나가 와이이파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집, 회사에서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지만, 무선 공유기에서 802.11b/g/n 이상인 ac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netis WF2120도 만족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