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zimly 컴퓨터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쉽고 편하게 감상하는 방법

728x90

 

zimly 컴퓨터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쉽고 편하게 감상하는 방법

최근 웹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동영상, 음악들을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감상을 하기 위해서는 웹클라우드에 업로드라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업로드된 동영상, 음악화일들을 와이파이, LTE로 감상하시는 분들을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zimly는 컴퓨터에 보관하고 있는 동영상, 사진들을 언제어디서나 쉽고 편한 감상이 편안 어플입니다. 동영상을 공유한 컴퓨터에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에는 zimly 어플을 설치만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필요없기 때문에 사용에 부담은 없는 편입니다.

PC 설치용 프로그램 다운받기

zimly는 공유하려는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 또한 사용하려는 각종 스마트 기기( ios, 안드로이드)에 zimly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zimly PC용 다운로드를 컴퓨터에 설치를 하면 됩니다.

 

짐리, 미디어플레이어, 매드커넥션, 노매드커넥션

zimly는 회원가입이 필요없이 구글 계정,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구글 계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로그인하는게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짐리, 미디어플레이어, 매드커넥션, 노매드커넥션

로그인을 하면 zimly 프로그램을 화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하단 부분에서 공유를 원하는 폴더를 추가, 삭제가 가능합니다. 내 문서을 기본으로 하여 각종 동영상, 음악화일들을 재생해보려고 합니다.  내 문서 뿐만아니라 사용 목적에 따라서 다양한 공유폴더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음악플레이어, 짐리, 미디어플레이어, 매드커넥션, 노매드커넥션, Zimly Player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zimly 어플을 실행을 하면 됩니다.  공유한 PC에서 로그인한 페이스북 계정,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공유된 각 서버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대 이상의 PC도 접근이 가능해보입니다.  집 컴퓨터, 사무실 컴퓨터등 각종 다양한 PC에 접속해서 동영상, 음악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중인 갤럭시S3에 zimly를 설치해봤습니다. 고화질의 동영상을 다운을 하면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무선 인터넷, 3G,4G,LTE에서도 공유된 PC에 언제든지 접속이 가능합니다. 대용량의 동영상이라면 각 스마트폰의 요금제에 따라 과도한 데이타요금이 나올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적은 음악화일의 경우 상당히 유용해보입니다.

2GB가 넘는 mkv 동영상 화일을 공유을 하고 스마트폰에서 감상을 해봤습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진행을 해봤습니다. 공유기와 컴퓨터, 스마트폰과의 거리는 대력 5m내외에서 진행을 해봤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보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으로 옮겨야 하는 불편함이 없이 zimly를 통해서 동영상을 쉽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2시간 동안 영화를 감상하면서 느낀 부분은 컴퓨터의 있는 동영상 화일을 선택을 하면 다운로드를 진행을 하면서 동영상 재생을 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조금 빠른 편입니다.

짐리, 미디어플레이어, 매드커넥션, 노매드커넥션
 

사용중인 아이패드 미니에 zimly 어플을 설치해봤습니다. zimly는 안드로이드, ios 상관없이 어플 하나로 pc에 접속해서 동영상, 음악화일을 재생할수 있었습니다. 같은 스마트기기이지만, 아이패드 미니는 갤럭시S3보다는 넓은 화면화면으로 동영상 감상하기에는 상당히 만족스럽기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에서 zimly를 통해서 동영상을 감상해봤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해야하는데, 아이들은 동영상을 보여달라고 조를때에는 너무나도 유용한 어플입니다. PC에 있는 동영상,음악을 영상을 보기 위해서 스마트기기로 옮겨야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특히 동영상의 재생의 경우 다양한 코덱지원으로 인하여 별도의 인코딩과정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Media file download & offline mode : 미디어 파일 다운로드와 오프라인 모드 지원
Automatic network setting : 별도의 네트워크 설정없이 연결
Multi-platform player :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

zimly 어플을 사용해봤습니다.  PC에 zimly을 설치하고 컴퓨터가 켜져있는 조건이라면 와이파이는 물론 LTE로 저장된 동영상, 음악화일이 재생이 가능합니다. 각종 스마트기기의 용량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시는 분들도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동영상,음악화일을 재생시에 작은 문제점이 보였습니다. 컴퓨터에서 공유된 동영상은 스트리밍 방식을 채용했기 때문인지, 재생중인 동영상 감상중에는 특정 구간을 선택해서 재생하기는 어려운 편입니다. 와이파이, 3G.4G 환경 모두 동일했습니다. 이런 부분은 향후 개선이 되어야 할듯 싶습니다.

음악플레이어, 짐리, 미디어플레이어, 매드커넥션, 노매드커넥션, Zimly Player

zimly는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 통신사와는 무관하게 3G/4G 접속로 사용중인 컴퓨터에 접근이 가능한 점은 상당한 매력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집,사무실에 가지고 있는 많은 동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감상을 할수 있기 때문에, 이동하는 시간이 많은 분이라면 너무나도 유용한 어플인 현재 삼성링크(구,올쉐어)는 와이파이(무선인터넷)환경에서는 상당히 유용하지만, 밖으로 나오면 사용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zimly도 삼성링크처럼 향후에 각종 문서, 이미지 뷰어 기능까지 추가가 된다면 완벽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도약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미디어 컨텐츠에 초점을 맞춘 zimly를 사용해봤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