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아이폰 보조배터리 선택,인디랩 보조배터리가 답

728x90

아이폰 보조배터리 선택,인디랩 보조배터리가 답.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의 최대의 고민은 배터리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지만, 오래동안 사용하지 못한다는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보조배터리를 항상 가지고 다닐정도로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는 정말 빠른 편에 속합니다. 기존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보조 배터리의 경우 아이폰4 케이스방식이라서 아이폰만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을 하더라도 1번정도만 충전할수 있는 배터리였기 때문에 조금 불편한 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듯 싶습니다. 이제는 인디랩배터리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떠나서 모든 스마트기기에도 적용이 되는 인디랩 보조배터리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디랩배터리, 인디랩 보조배터리, 아이폰4 보조배터리, 아이폰 추가배터리, 인디랩 배터리, 아이폰4s 보조배터리, 추가배터리, 갤럭시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배터리


인디랩 보조배터리 케이스도 상당히 깔끔하게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 보면 제 폰은 아이폰4인데, 갤럭시용이라고 적혀있어서 안되는줄알았는데, 다만 케이블이 차이인듯합니다. 사용상에는 그 어떤 문제가 없었습니다.



인디랩 보조 배터리 박스를 개봉하면 충전용 케이블, 파우치, 설명서, 보조배터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충전용도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전용 케이블과 함께 사용하면 될듯합니다.

인디랩배터리, 인디랩 보조배터리, 아이폰4 보조배터리, 아이폰 추가배터리, 인디랩 배터리, 아이폰4s 보조배터리, 추가배터리, 갤럭시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배터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4와 인디랩 보조배터리와 함께 비교를 해봤습니다. 크기는 아이폰보다 조금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디랩 보조 배터리의 경우 첫 느낌이 돼지코가 문뜩 생각이 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가 문뜩 생각이 납니다.


인디랩 보조배터리가 조금 두께가 있는 편이지만, 많이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곡선으로 어찌보면 아이폰과 비슷한 곡선인듯합니다. 최근에 들어서 많은 가전기기들이 곡선이 많이 도입되는듯합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좋을듯합니다.


뒷면에는 5200mA라는 배터리 용량이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MADE IN KOREA라고 쓰여있기 때문에 더욱더 믿음이 가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뒷면의 작은 단자 2개는 인디랩 보조배터리의 신기술인 여러개의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조배터리고 메인, 서브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서브배터리는 메인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메인배터리와 서브배터리를 연결하면 현재의 용량2배를 사용할수 있디 때문에, 아이패드등 스마트 패드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2개를 연결해서 충전하면 완전충전이 가능할듯 싶습니다. 무한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 여러개를 연결해서 충전을 하실수 있습니다.

인디랩배터리, 인디랩 보조배터리, 아이폰4 보조배터리, 아이폰 추가배터리, 인디랩 배터리, 아이폰4s 보조배터리, 추가배터리, 갤럭시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배터리







좌측부터 스마트폰 연결잭, 충전잭, 용량표시, 전원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충전잭을 통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전원은 물론 컴픁를 통한 usb충전도 가능합니다. 다만 전원잭을 통한 충전보다는 완전 충전이 되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도 저 같이 항상 컴퓨터 옆에 있는 경우가 많은 경우 컴퓨터에 연결을 해두고 일반적인 컴퓨터작업을 하다보면 어느새 보조배터리가 충전이 되기 때문에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디랩 보조배터리의 장점은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인디랩 보조배터리를 전원과 연결, 아이폰과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면 동시에 충전이 되기 때문에, 각각 충전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현재 아이폰케이블을 통해서 아이폰을 충전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인디랩배터리, 인디랩 보조배터리, 아이폰4 보조배터리, 아이폰 추가배터리, 인디랩 배터리, 아이폰4s 보조배터리, 추가배터리, 갤럭시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배터리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보조배터리(상단 좌)와 연결을 해봤습니다. 인디랩 보조배터리와 보조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충전이 잘되고 있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를 제외한 스마트폰용 케이블은 예전과 달리 케이블 규격방식이 통일되어 있어서 충전도 상당히 쉬운편입니다.  갤럭시에 연결해서 갤럭시가 충전(상단 우)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스마트기기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모든 스마트폰과의 호환도 상당히 유리한듯합니다. 특히 스마트 패드인 갤럭시탭, 아이패드등과도 100%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방에 쏙 넣어가지고 다니면 좋을듯합니다.  특히 제가 밖에 가게 되면 항상 휴대하는 에그 와이브로(하단 우) 도 인디랩 보조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친구가 배터리가 없다고 하면 살짝 빌려주는 센스도 발휘해봅니다.



현재 사용해본 결과 인디랩 보조배터리의 경우 아이폰4의 경우 완전 방전후 충전을 3~4번 (아이폰 사용시간에 따라서 달라짐)정도 할수 있을 정도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 방전된 갤럭시탭의 실험해본 결과 71%정도 충전이 되는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배터리용량은 아이폰4 :1,450mAh , 아이폰4s ; 1,420mAh , 아이패드1 : 6,500mAh, 아이패드2 : 6,930mAh을 감안하면 인디랩 보조 배터리 용량이 5,200mAh되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의 용량은 사용시마다 감소하는걸 감안해도 상당히 적당한 용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전원잭이 없다는 겁니다. 전원잭이 없어서 아이폰 전원연결잭을 사용해서 충전을 했습니다. 
현재 출시가 되고 있는 많은 스마트기기가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한 기기가 나오다보니, 보조 배터리는 필수 악세사리가 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온라인 최저가로 5천원내외 제품들도 상당히 판매가 되고 있지만, 제 옆에 사용하는 분들이 계셔셔 물어보니 시중에 나와있는 보조배터리의 경우 스마트폰을 급하게 1번정도도 겨우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디랩 보조배터리는  경우 3~4번까지도 충전이 가능한 반면 중국산 저가 보조배터리의 경우 30%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가족과 함께 1박을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때에 이 인디랩 보조배터리와 케이블만 챙겨가면 저와 와이프까지 넉넉하게 스마프폰을 충전할수 있어서 구지 전기를 찾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특히 겨울철 커플과 함께 놀러가는 경우라면 필수품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커플, 가족여행을 하거나 외부 출장을 가는 경우 넉넉하게 배터리 걱정을 하지 않아서 너무 좋을듯 합니다. 게다가 사무실이나 집에서 충전시 잘못건들어서 넘어지거나, 혹은 단선이 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해주니 더욱 좋은듯합니다.


보조배터리를 통해서 아이폰을 충전하는게 걸린시간은 2~3시간정도(완전방전후 완전충전) 소요됩니다. 여러가지 환경적인 요소에 따라서 시간은 변경될수 있습니다. 현재 집에서 사용하는 갤럭시폰도 비슷한 시간으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 전원선으로 충전을하면 2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보조배터리를 2시간정도 충전해서 스마트폰을 3~4번이상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한 보물을 얻은 기분이 듭니다. 스마트폰, 각종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면서 너무 빨리 소모되는 배터리 걱정은 이제 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완소 아이템이라서 가방 속에서 쏙 잘 가지고 다닌답니다.


 
 올레닷컴,  인디랩 보조 배터리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