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aily supplies

녹물이 나와요. 듀벨 녹제거 필터 설치 후기

728x90

녹물이 나와요. 듀벨 녹제거 필터 설치 후기

 

새 아파트로 이사온지 이제 1년정도 되었습니다. 그동안 신경쓰지 못했던 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면서 몇 달간 듀벨필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새 아파트의 경우 새 자재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자재에 붙어있던 이물질이 전부 떨어지기 위해서는 6개월에서 1년정도 걸린다고 하니 조금은 걱정되었습니다. 각 상수도관의 노후로 인하여 녹물이 발생하기도 한다니 녹물 필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안방 화장실에 듀벨 연수기를 가장 처음 설치했습니다. 2달동안 사용한 결과 필터 색상이 처음보다 확연하게 변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녹물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닙니다. 새 아파트인데 녹물이 있겠어?  의구심에서 시작된 듀벨 필터 설치는 현명한 선택이었습니다.

 

 

각 집안 환경에 따라서 필터를 선택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녹물이 없는 신규 아파트, 주택의 경우 고급형으로 구매를 헤야하지만, 일반형으로 구매를 해서 사용해봤습니다.  일반형보다는 고급형이 필터 능력이 좋지만, 가격대가 조금은 부담스러울수 있습니다.

 

< 일반 필터를 새 아파트 싱크대 하단부에 설치후 2닿 사용후 변한 모습 >

2달간 싱크대에 녹제거 필터를 사용하고 확인을 해봤습니다. 2달 동안 녹가루가 상당히 들어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달 사용한 필터를 고급형 필터로 교체를 진행해봤습니다. 고급형 필터는 어떻게 변할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고급필터는 2중 고급필터, 2중 최고급필터로 나뉘어 집니다.

 

< 2중 고급필터를 새 아파트 싱크대 하단부에 설치후 일주일 사용후 변한 모습 >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형 필터를 제거하고 2중 고급형 필터를 일주일간 사용하였습니다. 기존의 일반 필터보다 필터가 변하는 속도가 상당히 빠른듯 합니다. 고급형 필터는 3마이크로까지 녹물, 이물질을 제거하는 기능이 탁월한 필터라서 그런지 필터의 녹 제거 능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주일 사이에 하얀색 필터가 누렇게 변했습니다. 오래된 집에서만 볼 수 있다는 녹들을 일주일 만에 이렇게 만나게 되다니 놀라울 뿐입니다.

 

녹제거 필터,듀벨필터,녹필터

상단의 2중 고급형 필터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욕조 샤워기의 필터는 일반형 필터로 동일한 날짜에  교체했습니다, 욕조 샤워기는 일주일간 필터 색상이 변하기는 했지만, 고급형보다는 필터가 심하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녹제거 능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고급형보다는 필터 능력이 다소 부족다고 느껴졌습니다.

1년도 안된 신규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필터 색상이 금새 변한 모습에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반 필터를 2달동안 사용하면서 그 효과를 알수 있었는데, 고급형 필터를 1주일간 사용해보니 확실히 필터의 성능이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듀벨 녹제거 필터는 각 가정에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해본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지금 살고 있는 집의 물은 얼마나 안전하신가요? 혹시 아이들에게 건강에 좋지 않은 수돗물을 그냥 끓여서 드신가요? 녹제거 필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듯 싶습니다. 싱크대 혹은 샤워기부터 녹제거 필터를 설치를 해보신다면 그 효과를 확실히 체감할 수 있습니다. 녹제거 필터의 선택은 각자의 몫이지만, 후회는 없어 보입니다.

728x90